반응형

여름을 지켜주는 오미자 효능..오미자는 무더운 여름에 섭취한 것이라면 기력 유지에 효능이 있는 보약이랍니다. 오미자는 껍질은 달고, 속살은 시고, 씨는 맵고 쓰며 짠맛을 낸답니다. 이처럼 다섯가지 맛을 낸다하여 오미자라 한답니다..

 

오미자 효능..오미자의 주요 효능은 폐와 간과 신장을 보하게 되는데 폐에 진액이 부족하여 생긴 가래와 기침을 없애 주며, 갈증을 풀어 준답니다. 또한 오미자 효능으로 신장을 보하여 정액을 많게 하게 되는 강장제의 효능도 있답니다..ㅎㅎ

오미자 수확시기..오미자는 가을이 시작되는 쯤에 수확을 한답니다. 이 시기에 수확된 오미자를 말려 연중 이용한답니다. 오미자 수확기겨나게 되는 개화한지 120~125일째 될 수 있는 9월 10~15일 경이 수확적기라고 합니다..ㅎㅎ

 

오미자 부작용..오미자 부작용으로는 오미자는 위산이 많이 나와 속이 쓰린 사람이나 피부에 종기가 자주 나는 사람, 또는 감기 등으로 열이 나는 사람은 오미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