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복숭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일명 돌복숭아라고도 하고, 산복숭아라고도 하는데요. 개봉숭아효소가 몸에 그렇게 좋은 것이다고 하게 되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암에도 좋고, 변비에도 좋은 여러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은 개복숭아 담그는법도 같이 알려드릴테니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보세요.

 

효능 무엇무엇 있을까

 

항암효능 있습니다

 

개복숭아에는 암을 유발하게 되는 물질을 억제하게 되는 항암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때문에 약으로도 유용하도록 쓰이고 있는데요. 매일매일 챙겨서 드시면 암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귀찮다고 생각하지마시고 꾸준히 복용하셔서 개복숭아에 숨아있게 되는 굉장한 함암효과를 직접 느껴보세요.

기관지에도 효과만점

 

개복숭아효소가 가진 또 다른 효능은 기관지를 강화시켜주는 것인데요. 예전부터 기관지에 좋은 것이다고 알려져 있어서 폐결핵 환자에게 복숭아를 권하곤 했습니다. 그린 후에 흡연자에게도 좋은데요. 담배에 들어있는 독성을 배출하게 되는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 평소에 기관지가 약하고, 가래가 잘 끓는분이라면 개복숭아 꼭 드셔보세요.

 

장 운동을 활발히

 

며칠째 화장실을 못 가서 고생하고 있는 분들 계신가요? 변비가 심하면 몸 속에 가스가 쌓인 다음에 아랫배도 묵직하고 이래저래 몸에 정말 안 좋은데요. 개복숭아효소에는 식이섬유가 엄청 풍부해서 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또한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서 변비를 달고 사는 분에게 추천해야 하는 과일이에요.

 

피부에도 좋은 과일

 

개복숭아가 가진 효능은 정말 무궁무진하네요. 피부에도 그렇게 좋은 것이다고 해야 합니다. 이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수분감을 듬뿍 머금고 있어서 인데요. 비싼 돈 들여서 피부관리하게 되는 것보다 꾸준하게 피부에 좋은 개복숭아를 드시는 것도 좋겠네요. 피부에 뾰루지가 났을때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고 합니다.

 

개복숭아 담그는법

 

시기적으로는 6월쯤 담그는 게 좋아합니다. 가장 맛이 좋을 제철이거든요. 깨끗하게 잔털 없이 씻어준 다음 물기를 없애서 설탕과 같이 잘 넣어주면 맛있고 몸에도 좋은 효소가 완성됩니다. 효소를 만들때는 맨 위에 설탕을 두껍게 덮어서 공기와 접촉하지 못하도록 해주세요. 약 3달정도 숙성과정을 거친 다음 개복숭아를 빼서 1년 간 더 숙성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