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정보, 간암과 간암초기증상 및 간암말기증상에 대해..

 

간은..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로서(약 1,200~1,600g) 복부 오른쪽 윗부분에 위치해 있답니다. 횡경막 당장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는데, 겉으로 보았을 때 오른쪽 젖가슴 아래에 있는 갈비뼈의 안쪽에 보호되어서 있답니다. 이번에는 간암 및 간암초기증상 간암말기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리 몸의..모든 장기에는 암이 생길 수 있기도 하며, 그 중 간에서 발생한 암을 간암이라는데, 흔히 간암이라 함은 원발성 간암 중 발생빈도가 가장 높은 간세포암종을 의미한답니다.

우리나라..간암의 대다수가 B형 간염에 따른 것이므로 예방백신을 맞아 방어체를 만들어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간암초기증상..간암의 증상은 특히 간암초기증상은 거의 없고 서서히 발생하여 일반적으로 "침묵의 장기"라고 할 만큼 간암은 증상이 늦게 나타난답니다. 그런 이유로 어떠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는 이미 병이 진행된 케이스가 대부분이랍니다. 일반적인 간암의 증상은 오른쪽 위배 통증, 덩어리의 만져짐, 팽만감, 체중감소, 심한 피로감 등이랍니다. 이러한 간암 증상은 암이 많이 진행된 후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간암은 기존에 간경변증이나 만성 간염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주로 생기기 때문에 기존 질환을 간암초기증상으로 혼동하게 되는 경우도 많답니다. 간암은 초기에 발견한 것이라면 완치 시킬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경변이 있는 환자는 3개월~6개월에 한번씩 검사를 해야 하는 것이 좋답니다.

 

간암말기증상..일반적인 간암의 증상은 간염 및 간경변 등에 따른 증상이 주된 것이랍니다. 즉, 식욕부진 전신권태감, 복부팽만감, 황달, 급성복통 등이랍니다. 간암초기에는 간암초기증상이나 증후 없이 서서히 진행될 수 있다는 종류가 많아 증상이 생긴 후 병원을 찾으면 간암으로 진단될 당시에는 치료가 무척 어려운 간암말기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답니다. 간암은 어마어마하게 복잡하답니다. 간암말기증상으로는 구토와 빈혈, 심한 복부통증 등이 찾아온답니다. 간암초기증상은 거의 없는 것입니다가 말기가 되면 나타나는 간암말기증상은 황달과 복수 증상도 찾아온답니다. 간암말기에는 치료도 중요 그러나 환자의 마음이 더욱 중요하다고 해야 합니다. 치료를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치료를 하겠다는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 하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