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곰보배추의 효능에는 어떤게 있을까? 그 전에 곰보배추에 대해 알아볼까요?

곰보배추는 잎의 생김새를 먼저 살펴보자면, 올록볼록 해질 수 있게 생겨 마치 사람 얼굴에 난 곰보를 닮았죠. 그래서 곰보배추라고 이름이 붙여진 것인 것입니다.

경상도 지방에서는 이 곰보배추를 문디 배추, 못난이 배추라고도 부릅니다.

꿀풀과로 곧게서서 자라는 2년 초본 식물인 곰보배추. 이 곰보배추 효능도 다양하다고 하니 곰보배추 효능과 함께 곰보배추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곰보배추는 봄동과 비슷한 모양이며 밭, 강변, 들판, 논둑 등지에서 자라고 대도시에서는 아파트 화단에서 자주 볼 수 있어요. 가을과 봄사이 전초를 채취해 약으로 쓰거나, 따뜻한 물기 있는 당에서 잘자란다고 합니다. 곰보배추가 잘 자라는 토양으로는 모래가 섞인 푸석푸석한 땅이라고 합니다. 곰보배추는 경남, 전북 등지에서 특히 많이 자랍니다.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효능으로 대표적은 것은 비염, 천식, 가래, 기침에 좋은 것이다고 합니다. 특히 부인과 질환에 곰보배추 효능이 뛰어나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여성냉증, 생리통과 각종 염증 질환에 곰보배추 효능이 뛰어나다 해야 합니다.

곰보배추는 기침, 천식에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인 것으로 치는 약재라고 할 정도로 곰보배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군요.

이 외 다른 상황에도 소변을 잘 나오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해서 몸 속 독소 제거는 물론 배속에 있는 기생충을 죽이는데도 곰보배추 효능이 뛰어나다 해야 합니다.

 

곰보배추 먹는 방법

 

이런 곰보배추 효능을 만끽해야 하는 곰보 배추 먹는 방법으로는 곰보배추와 물을 넣은뒤 푹 달여 그 물로 막걸리를 담가 먹는 방법이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그냥 그 달인 물을 마셔도 곰보배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 다른 문제에도 곰보배추 먹는 방법으로는 효소로 만들어 먹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어린아이들도 먹기 좋고, 보다 간편해질 수 있게 곰보배추를 먹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