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각질은 신체부위 어디에서나 생기지만 외부와의 마찰이 심한 곳에 집중적으러 나타나기도 하도록 합니다. 건조한 날씨에 노출될 수 있다는 부위에는 특히 각질이 많이 쌓이는데요. 발, 팔꿈치의 경우 각질을 제대로 제거하고 관리해야 되는 필요성이 있다.

 

통상적으로 각질은 스스로 탈락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발과 팔꿈치의 각질을 제때 정리하지 않았고 그대로 두게 되면 각질층은 조금 더 두꺼워지게 되고 갈라지고 터집니다. 특히 겨울철이 되면 좀 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미리 제거해야 하도록 합니다.

각질을 제거하는 시기게 되는 해당 부위를 만져보고 거친느낌이 강하다면 당장 시작해야 하는 것이 좋아합니다. 아니면 그대로 굳은 살로 변화 되게 되거나 굳어서 갈라지고 통증이 발생하거나 피부건강상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발과 팔꿈치 각질 원인

 

발이나 팔꿈치에 각질이 생겨나게 되는 것은 잦은 마찰과 자극이 주요한 원인인 것입니다. 거기다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면 각질은 가속화됩니다.

발과 팔꿈치는 일상 생활에서도 계속 자극을 받는 곳으로 날씨에 따라 혈액순환이나 피부건조증이 오면서 조금 더 심해지고, 다시 여기에 물리적 자극이 가해지면서 각질은 계속 두꺼워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발뒤꿈치는 우리가 계속 걸으면서 자극이 될지도 모를 부위인데, 여기에 각화증이 생기고 그대로 놔두게 되는 것이다면 상태는 좀 더 심각해지게 됩니다. 팜꿈치도 세포들이 뭉치기 쉬운 곳이니 지속적이고 면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발과 팔꿈치 각질 제거

 

각질은 버퍼를 이용해야지 무리해질 수 있게 칼이나 면도기를 이용해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발 각질이 심한 분들은 칼로 쓸어내듯이 하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멀쩡한 피부에도 상처를 주게 되고 피부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각질이 얇은 경우 소금 마사지를 통해서 대부분이 제거 됩니다.

각질 제거를 할때는 적당히 불린후에 해야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주로 샤워 후에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은 일단 각질 부위를 잘 씻고 물기를 닦은 다음 소금을 손바닥에 올린뒤 해당 부위를 가볍게 비벼 줍니다. 뜨거운 물에 각질 부위를 담군 상태에서 한 상태라면 조금 더 효과가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소금 마사지만으로도 안해도 된다면 버퍼를 이용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관리 생활습관

 

여름철이 되면 각질 잘 생겨나게 되는 발, 팔꿈치는 자연히 노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노출 되었던 발, 팔꿈치는 거칠어질수 밖에 없죠. 그런 이유로 이 부위는 늘 청결함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각질을 제거할때 주의할 것은 각질 부위를 너무 불려서 한 상태라면 몸의 보호에 필요한 경우의 각질 마저도 제거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히 습한 상태에서 해야 하는 것이 정말 좋은 각질 제거 방법이라 하게 되는 것이다.

각질을 제거 한 후에는 관리도 중요합니다. 바세린, 보습 로션으로 잘 마무리를 합니다.

각질은 제거도 중요하지만 애초에 생기지 않게 하게 되는 것도 중요하죠. 굽 높은 구두는 피하고 되게 두꺼운 양말로 발꿈치를 보호하고 수시로 발전용 크림을 발라 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됨으로써 깨끗한 피부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