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붉은 과일과 채소류에는 항암효과가 있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토마토의 종류는 타임지가 선정할 만큼 몸에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극찬을 하게 되는 식품인 것입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딱 알맞는 이런 만능 음식인 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에서 주목할 만한은 것은 즉시 항암효과인 것입니다. 요즘은 4명중 1명이 암에 걸리는 시대인데요. 따라서 이런 항암효과가 있는 자연식품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게 현실인 것입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은 카로티노이드라는 물질인데, 이 물질을 구성하게 되는 성분은 라이코펜으로, 이 라이코펜이 노화를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전립선암,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의 예방에 그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음주 전에 토마토 주스를 한잔 먹거나, 안주를 토마토로 해서 먹어 준다면 알콜로 인한 독성 물질이 몸밖으로 빠르게 배출 된다고 해야 합니다.

 

토마토의 다른 효능으로는 혈관내에 혈액이 뭉치는 혈전을 방지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항산화 물질이기도 한 라이코펜은 혈관내의 혈전을 방지해지게 때문에 원활한 혈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어 뇌졸중, 심근경색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토마토에 있는 루틴이라고 하는 성분은 혈관강화, 혈압 조절의 역할을 해 버리기 때문에 혈관 관련 질병의 치료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야 합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에서도 자주 보이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적은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며, 소화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지게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네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수프나 찜으로 요리해서 먹으면 토마토의 영양소게 체내로 빨리 흡수되어 그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젊음의 비약이라고도 불리우는 토마토는 노화방지에도 그 효과가 탁월합니다. 토마를 붉게 보이게 만들어 버리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를 막고, 동맥 노화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좋아합니다. 토마토의 흡수율을 높이도록 해주면서 싱싱한 생토마토를 드실려면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드시는게 좋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