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경오염, 스트레스, 공해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불임부부가 늘어나서고 있다는데요. 아기에 대해서 절실한 마음이 있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들은 임신초기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들로 정확한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임신자가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고 하도록 합니다.

 

 

1.몸의 피로

 

임신을 해지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는 몸이 무겁고 피로하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고된 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몸이 둔하게 되거나 능률이 떨어지기도 하며 쉽게 짜증을 낸다어야 하거나 몸살이 난것처럼 으슬으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하도록 합니다.

 

2.유방의 통증

 

임신을 해질 수 있게 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해 유선이 발달해질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유방에 대해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며 단단하게 변하기도 하도록 합니다. 이는 호르몬이 조절되면 자연히 사라지게 될지도 모를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입덧

 

임신의 가장 뚜렷한 징후가 바로 입덧이죠. 속이 메스껍어야 되거나 식욕이 떨어지며 토할것처럼 헛구역질을 하도록 됩니다. 입맛이 급격하도록 변하기도 해야 합니다.

 

4.무월경

 

임신을 해질 수 있게 되면 생리날짜기 지나도 생리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간혹 임신이라도 약간의 생리를 하게 되는 케이스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착상을 한 것이라면서 나타나는 착상혈일수도 있어요고 해야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것을 알기 위해서는 산부인과를 방문해 진찰을 하는것이 필요하죠.

 

 

5.아랫배 통증

 

생리를 할때가 아니지만 생리가 할때처럼 조금의 아랫배 통증이 생기기도 해야 합니다.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등의 증상도 나타나기도 하는 것인데요. 이는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자궁은 커지고 장 운동은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자궁이 커져 방광을 누르게 되면 소변을 자주 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6.분비물 증가

 

평사시보다 질 분비물이 더더욱 많이 생기기도 하며 생리통처럼 허리가 아프기도 해야 합니다. 생리증후군과 혼동될 수 있다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하도록 합니다.

 

 

7.임신 테스트기

 

위의 증상들보다 더더욱 정확한것이 바로 임신테스트기 결과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나서 하는 것이 보다 정확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로썬 가장 빠르고 정확한 임신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인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