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쇠비름이 몸에 아주 좋다는 것이다고는 하지만 정확하게 어디에 좋은지 잘 모르고 넘어갔습니다. 여기저기 수소문 끝에 쇠비름의 정확한 효능을 알게 되었네요.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쇠비름은 시골 어디에서나 잘 자랄 만큼 생명력이 강하다고 하도록 합니다. 뿌리채 뽑아 여름철에 널어놔도 싱싱할 만큼 생명력이 대단하다고 하는군요. 

 

쇠비름의 다른 말로는 오행초라고 하는데, 다섯가지의 기운이 있다하여 그렇게 이름 붙였다 합니다.

쇠비름은 장수의 비결로 손 꼽히는데, 먹으면 오래 살고 머리가 하얗게 변하지 않는다고 해야 합니다.

 

쇠비름 효능, 간장기능 개선

 

간장 기능의 개선과 간효소의 보조 작용을 해야 하는 구성 요소가 많아 간장을 좋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야 합니다.

 

쇠비름 효능, 혈당관리

 

혈당을 내리는데도 좋은 것입니다고 하도록 합니다. 당뇨병이 있는 분이라면 필히 먹어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 밖의 효능으로는 심장을 튼튼하도록 하는 강심작용,자궁의 수축에 도움을 주어서 출혈을 멈추게 하며 화를 내리는 역할도 한다고 해야 합니다. 다량의 오메가3는 물론 타닌, 사포닌, 베타카로틴, 글루틴 등 다양한 성분도 있어요고 합니다. 위암치료와 피부미용에도 그만이죠.

 

[쇠비름 효소 담그기]

 

재료가 될 수 있다는 쇠비름을 먼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쇠비름과 흑설탕을 1:1 비율로 잘 버무립니다.

버무리다 보면 쇠비름이 얼마나 수분이 많은지 알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이 수분 때문에 질긴 생명력을 자랑하는게 아니라가 싶네요.

 

쇠비름 효소 담그는 방법도 우선 효소와 다른건 없습니다. 100일 동안 숙성 시키면 효소가 완성 되지요. 주의할 것은 항아리 입를 천 같은걸로 밀봉하지 않으면 벌레가 들어가 알을 낳고 벌레가 생기게 된다고 하는군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