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을 하고 나면 태아의 기형 여부를 확인해질 수 있게 됩니다.

염색체 검사를 통해 다운증후군인지 아니라지를 판단할 수 있게 되는데요.

21번 염색체가 하나더 있게되면 다운증후군이라고 하며, 성장에 장애가 있어야 되거나 전신의 기능에 이상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인 증상인 것입니다.

신체적 특징을 보더라도 이상의 유무를 확인 할 수 있을 수도 있으며, 대체로 지능도 낮게 나오고 있었다고 합니다.

 

 

다운증후군 증상들을 여러가지 살펴보자면, 목 근육에 힘이 없어 모유 수유시나 우유를 마시는 경우 자주 토하기도 합니다.

또한 소화기관도 기형으로 됨으로써 있어 이런 증상들이 더욱 많이 나타나게 되죠.

 

다운증후군의 외형적인 모습에도 차이가 납니다.

다운증후군의 자체로 나타나는 외형은 개인별로 전혀 차이가 없이 유사하게 나타나는데요.

손이나, 머리, 귀가 일반인보다는서 작은 편입니다.

얼굴은 대체적으로 편평하고 눈 사이 간격이 멀다고 하도록 합니다.

이런 특징적인 외형 때문에 다운증후군을 구별하게 되는 것이 쉽다고 하도록 합니다.

 

 

다운증후군에 걸린 아이들의 대부분은 정신박약이나 심장병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질병들이 나타나는 것은 대부분 내장기관이 제대로 성장하지 못했기 때문이게 되거나 기형이 있기 때문이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