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혹 딸꾹질이 시작되면서 곤혹스럽기도 하죠.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으로 신경에 자극을 주는 것으로 멈추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을 천천히 마시는 것은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중 하나로 물을 삼킬때 생겨나게 되는 목 움직임이 진정시킬 수 있는 작용을 해야 합니다. 물을 천천히 마시게 되면 호흡도 안정되어서 상호보완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목젓을 자극하는 것 역시 딸국질을 제거하는 것이라서 숫가락이나 면봉으로 목젓을 자극해 헛구역질, 재채기를 유도하면 딸국질을 멈추게 된 것이다고 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것은 목젓을 너무 자극해 상처가 생길 수도 있고 구토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구토의 경우 잘못되면 기도를 막을 수도 있어요.

 

음식을 먹을때 위장에 공기가 많이 들어가 팽창이 되었을때 딸꾹질이 나는데요. 이때는 무릎을 가슴쪽으로 조금 강해질 수 있게 당겨 위장을 압박해 공기를 빼주면 딸국질이 멈추게 됩니다.

 

 

차가운 얼음을 씹으면 신경을 자극해질 수 있게 되고 딸국질을 멈추게 하게 되는 것이다. 딸꾹질을 일으킨 신경은 자극을 받고 멈추게 되며, 얼음이 없는 것입니다면 대신 차가운 음식을 삼키게 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귀에 손가락을 넣는 것도 신경의 자극을 주어 딸꾹질을 멈추게 하게 되는 방법인 것입니다. 귀에는 횡경막과 연결된 신경이 분포하고 있어 귀를 자극하게 되는 것은 횡경막을 자극하는 것과 같다고 하게 되는 것이다. 

 

 

종이 주머니가 있어도 딸꾹질을 멈추게 하게 되는 것이다. 종이 주머니를 입에 대고 숨쉬기를 한 상태라면 일시적으로 산소가 부족해지면서 혈액내에는 일산화탄소가 증가합니다. 이 일산화 탄소의 제거를 위해 신경이 집중하게 되면서 딸꾹질을 일으킨 신경은 잠잠해해 질 수 있다.

 

설탕을 먹는 것도 딸꾹질을 멈추는 하나의 방법으로 티스푼 한스푼의 설탕으 입에 넣어주고 녹이면서 혀 끝으로 단맛을 느끼게 되면 딸꾹질을 일으킨 신경에 자극을 주게 되고 딸국질이 멈추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